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민주당 광주시당 당선인 일동 “촛불 열망, 국민안전과 민생 지킬 것”
민주당 광주 당선자들이 16일 국민과 시민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다짐하고 있다.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은 16일 제21대 국회의원 총선 당선인과 소속 단체장을 비롯한 광역 및 기초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민의 지지와 격려에 사의를 표했다.

송갑석 광주시당위원장은 기자회견문에서 “이번 총선을 통해 국민들께서는 코로나19라는 거대한 재난 앞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선언한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에 힘을 모아 주셨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와 함께 “우리 모두는 국민과 시민의 선택을 무겁게 받들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광주의 더 큰 발전을 위해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책임을 다하겠다”면서 “아울러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저리는 세월호의 비극을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하고 세월호가 전하는 통한의 교훈을 절대로 잊지 않겠다”며 6주기를 맞은 세월호 참사를 추모했다.

이어서 “광주정신과 개혁을 완수하라는 촛불의 열망을 잊지 않고, 국민의 안전과 민생을 지키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일하겠다”면서 “당선인 신분이지만, 광주형일자리의 얽힌 매듭을 풀고 AI인공지능 중심도시·활기 넘치는 문화도시·글로벌 에너지 허브도시를 광주의 미래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