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음놓고 쓰세요’ 71종 안심글꼴 모음집 배포
안동엄마까투리체(왼쪽)와 행복고흥군체.

고흥군이 개발한 행복고흥체는 캘리그라피 타입의 자연스런 서체로 사랑을 받고 있다.

안동엄마까투리체도 둥글고 귀여운 서체로 캐릭터와 잘 어울린다.

좋은 서체는 쓰는 맛, 읽는 맛, 보는 맛을 함께 준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 한국문화정보원(원장직무대행 김종업)과 함께,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글꼴파일 71종을 모은 ‘안심글꼴파일’ 모음집을 3월 30일(월)부터 배포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글꼴파일은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개발한 41종과 민간기업이 개발한 30종 등 총 71종으로서, 저작권자가 무료 글꼴 사용을 허락한 것들이다.

저작권 보호를 받은 글꼴파일은 무료로 구한 글꼴파일이더라도 이를 사용하는 방법이나 용도에 따라저작권자의 허락이 있어야 쓸 수 있는 경우가 많았다. ‘안심글꼴파일’은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한국문화정보원이 각 글꼴파일의 이용허락조건 내용을 확인해 누구나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것만을 모은 것으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글꼴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재배포)하거나 상업적인 용도(예: 상업광고물이나 출판에 글꼴 사용) 로 써도 된다.

단, 글꼴파일 자체를 영리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배포[예: 글꼴파일을 유료로 온라인 판매, 글꼴파일을 시디(CD)에 담아 판매]하는 것은 저작권자의 별도 허락을 받아야 한다.

‘안심글꼴파일’ 모음집은 문체부(www.mcst.go.kr)와 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마당(gongu.copyright.or.kr)’, 한국문화정보원 ‘공공누리(www.kogl.or.kr)’ 등 각 누리집에서 동일하게 내려 받을 수 있다.

이윤미 기자/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