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건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4호선·서해선·수인선·신안산선·KTX 등 교차
49~84㎡ 1714가구 중 588가구 일반 분양
비규제지역 분양권 전매 가능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대우건설은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830-4번지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사이버 견본주택을 27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0개동, 전용면적 49~84㎡ 171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조합원 분을 제외한 588가구가 일반 분양 대상이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400만원대다.

단지 인근에서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4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초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초지역은 기존 노선 외 수인선 초지역(예정), 신안산선 초지역(예정)이 개통을 준비하고 있다. KTX 초지역도 개통 예정이다. 인천발 KTX는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해 초지역과 추후 개통할 어천역(예정)을 지난다. 역시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하철 4호선 안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엔 재건축 정비 사업이 활발하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초지역 인근에는 총 11개 구역에서 1만 2000여 가구의 신규 단지가 정비 사업을 통해 분양했거나 분양을 앞두고 있다.

대우건설은 단지에 자체 개발한 미세 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를 적용할 예정이다. 5ZCS 는 단지를 5개의 구역으로 구분해 미세 먼지의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 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새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도 적용한다. 조명·환기·난방·가스밸브 제어부터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관리비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화질 지능형 CCTV, 무인경비시스템, 지하 주차장 비상벨시스템, 스마트 도어 카메라 등 첨단 보안시스템도 갖춘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실별 온도제어 시스템과 같은 에너지 절감 상품들도 도입된다.

단지 내 산책을 할 수 있는 ‘그린 필드’, ‘모두의 정원’ 등이 조성되고, 커뮤니티시설에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비조정대상지역인만큼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주택 보유 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할 수 있다.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당첨자 대상 계약을 체결할 때 오프라인 견본주택은 운영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도 1071-10번지에 위치해 있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투시도.[대우건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