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산시, ‘안심 Toy 드라이브 스루’ 뛰뛰빵빵 서비스 등장

[헤럴드경제(안산)=지현우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아이러브맘카페에서 별도 접촉 없이 차에서 바로 장난감 대여를 할 수 있는 ‘안심 Toy 드라이브 스루-뛰뛰빵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한 아이러브맘카페는 영유아와 부모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과 확산을 막기 위해 임시휴관 돼 장난감실, 놀이실, 놀이교육프로그램실, 상담실 등 모든 시설과 행사와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됐다.

시는 임시휴관 영향으로 가정 내 양육 시간이 길어지면서 부모들의 양육부담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영유아 발달지원을 위해 장난감 대여와 반납을 비대면 서비스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안산시 아이러브맘카페 장난감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뛰뛰빵빵 서비스는 오는 24일부터 임시휴관이 종료될 때까지 운영된다. 아이러브맘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뒤 장난감을 수령하면 된다.

안산시는 장난감 대여도 안전하게 ‘드라이브 스루’로 ‘뛰뛰빵빵’ 서비스 추진한다. [안산시 제공]

장난감은 밀봉이 가능한 소형 장난감 2점으로 2주 동안 빌릴 수 있다. 모든 장난감은 철저한 소독관리 후 제공된다. 매주 화~토요일 오후 2~4시 사이 아이러브맘카페 주차장 대여장소에서 지정된 시간에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장난감을 수령하면 된다. 반납은 오전 10~12시에 아이러브카페 실외데크에 별도로 마련된 무인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방문 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며 신청한 차량으로만 방문해야 한다. 안전을 위해 유모차, 도보방문은 삼가 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러브맘카페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러브맘카페는 영유아와 부모에게 자녀출산에서 육아까지 종합적인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3년 3월에 개소해 장난감과 도서대여와 놀이실 운영과 놀이지도, 전문가 상담, 부모교육 등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가정양육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