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리핑@후암동] 호평받는 '글로브-월' 검체 채취

#호평받는 ‘글로브-월’ 검체 채취

연합

16일 서울 동작구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시보라매병원에 설치된 '글로브-월'(Glove-Wall)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환자의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이 '글로브-월' 검체 채취실에서는 의심환자가 투명한 아크릴벽 밖에 있으면 의료진이 장갑이 달린 구멍을 통해 손을 뻗어 상기도와 하기도에서 검체를 채취한다. 의료진이 의심 환자와 '직접' 접촉하지 않으므로 레벨D 방호복을 입지 않아도 무방하다.

#한산해서 다행

연합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주 경기장 인근에 마련된 드라이브 스루 선별 진료소가 한산하다.

#차분한 질서

연합

'마스크 5부제' 시행 2주차인 16일 오후 서울 중구의 한 약국 앞에서 시민들이 약국이 공고한 공적 마스크 판매 시간을 앞두고 줄을 서 있다.

#취약계층 코로나19 예방 위한 봉사

연합

16일 오전 인천시 연수구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취약계층에 전달할 감염병 예방물품 세트 5천개를 제작하고 있다. 이 물품들은 생명공학 기업인 셀트리온의 기부로 마련됐다.

#고맙습니다

연합

16일 오전 대구시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서 교대 근무를 마친 의료진이 휴게실로 향하고 있다.

#출입 통제 중인 은혜의 강 교회

연합

16일 신도 40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 판정을 받으며 모두 46명이 확진된 경기도 성남시 은혜의 강 교회 모습. 앞서 은혜의 강 교회 목사 부부와 신도 등 6명이 지난 9∼15일 차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은혜의 강 교회 확진자들은 지난 8일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조사됐다.

#총선 D-30

박해묵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30일 앞 둔 16일 오전 경기도 과천 중앙선관위 2층 선거종합상황실에서 실제 투표소에서 사용할 선거물품 점검을 하고 있다.

#그래도 봄은 온다

연합

16일 오전 강원 동해시청 현관 주변에 목련이 만개해 있다.

[정리=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