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팍스넷스탁론] 원하는 종목에 100% 투자! 팍스넷스탁론 최저금리에 수수료까지 없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5일(현지시각·일요일) 코로나19 여파에 대응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제로’ 수준으로 낮췄다. 연준은 또 유동성 공급 확대를 위해 7천억 달러 규모의 국채와 주택저당증권(MBS)을 사들이는 양적완화 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만 이같은 조처에도 일요일인 이날 미 증시 선물지수는 가격제한폭인 5%까지 급락해, 시장의 불안감 달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연준은 이날 기준금리를 기존 1.00%~1.25%에서 0.00%~0.25%로 1%포인트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 조처는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열릴 예정인 정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이뤄졌다. 연준은 지난 3일 기준금리를 기존 1.50%~1.75%에서 1.00%~1.25%로 0.5%포인트 내렸으나,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자 11일 만에 제로 금리로 전격 인하했다. 연준이 기준금리를 0.00~0.25%로 떨어뜨린 것은 세계 금융위기 때인 2008년 12월 이후 처음이다.

연준은 이날 성명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커뮤니티를 훼손하고, 미국을 포함해 많은 나라에서의 경제적 활동에 피해를 줬다”며 “글로벌 금융 여건이 심각하게 영향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연준은 중앙은행들의 국제 공조로 연준과 캐나다은행, 영국중앙은행, 일본은행, 유럽중앙은행, 스위스중앙은행 등이 기존 달러 스와프 협정을 통해 전세계에 달러 유동성을 개선하기 위한 조처를 취했다고 밝혔다.

연준은 “경제를 지원하고 시장의 원만한 작동을 돕기 위해 모든 수단을 사용할 것”이라고 했다.

연준은 또 향후 수개월 동안 최소 5천억 달러의 국채와 최소 2천억 달러의 주택저당증권을 매입하기로 했다. 시중에 유동성을 늘리겠다는 것이다.

연준은 미국 경제가 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날 때까지 초저금리를 유지할 뜻을 밝혔다. 연준은 “경제가 최근의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견뎌냈다고 확신할 수 있을 때까지 이번 목표범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연준에 제로 금리를 압박해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연준의 발표에 “나를 아주 기쁘게 해준다. 연준을 축하해주고 싶다”고 적극 반겼다. 그는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에게 “이건 우리나라에 정말 위대한 일이다. 연준은 이걸 장기간에 걸쳐 4단계로 하지 않고 한번에 했다”며 “시장에 있는 사람들이 매우 전율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간 외 시장에서 미 증시 선물지수는 하락했다. 연준의 제로 금리 발표 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 선물지수는 4.6%(1040포인트), 에스앤피(S&P)500 선물지수는 가격변동 제한 폭인 5%까지 떨어졌다. 이 때문에 매매를 일시 정지하는 서킷브레이크가 발동됐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선물지수 하락은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로) 대출 비용이 떨어졌음에도 코로나바이러스가 경기 침체를 부추길 것이라고 투자자들이 여전히 걱정한다는 신호”라고 짚었다.

그 동안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시장초과 수익율을 얻고자 하나 수수료로 인해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이젠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팍스넷 스탁론으로 가자! 2018년 7월부로 팍스넷에서는 수수료가 없는 상품만 취급하여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투자를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수수료가 없으면서도 원하는 종목에 100%를 투자할 수까지 있으니 시간과의 싸움인 주식시장에서 고민하지 말고 한발 빠른 투자를 해보자.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한다면 1544-3967로 부담없이 문의해보자. 스탁론 전문 상담원을 통해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 2년동안 최저금리로 이용가능
★ 자기 자본 포함하여 4배, 최대 6억까지 보장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15개 제휴 증권사 업계 최다, 매도없이 신용/미수 대환가능
★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 팍스넷주식자금대출 (☎ 1544-3967)
※ 수수료가 전혀 없는‘취급수수료 0%상품’ 출시(☎ 1544-3967)
※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상품 OPEN  (☎ 1544-3967)


※팍스넷주식자금대출 바로가기

※ 나의 보유 종목 대출이 가능할까? 조회 바로가기

※팍스넷주식자금대출 블로그 오픈!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코스피)]

삼성물산 / 삼성에스디에스 / KT&G / 넷마블 / LG생활건강 / 두산 / 디피씨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