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착한 임대’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기업 모집
환경산업기술원 임대료 25%↓
지재권 출원비용 지원도 확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16일 우수 환경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산업연구단지의 올해 상반기 입주기업 정기 모집을 이날부터 한 달간 관련 누리집(www.etechhive.or.kr)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환경산업기술원은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기업의 어려움을 고려해 이번에 임대사용료를 인하했다. 이에 따라 연구사무실(전용 100㎡) 기준으로 기존 임대사용료(임대료+일반관리비)가 매월 약 142만원에서 약 106만원(기존 대비 25% 인하)으로 하향 조정된다.

성능확인점검 시설과 기술시험설비 시설은 각각 기존 대비 17%, 48% 하향 조정됐다. 인하된 임대사용료는 기존 입주기업 및 입주 예정기업 모두 적용된다.

환경산업연구단지는 환경기업의 실증연구지원 및 사업화 진행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7년 7월에 설립됐으며, 지난해 말 기준으로 총 90개의 환경기업이 입주했다. 입주대상은 환경기술을 연구·개발하고자 하는 기업이며, 입주할 수 있는 시설로는 연구사무실, 실험실, 소규모 성능확인점검(파일럿테스트) 시설, 기술시험설비(테스트베드) 등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4년 동안 입주할 수 있으며, 이후 2년 단위로 평가를 통해 연장계약을 할 수 있다.

김대우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