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콜록콜록 마스크··마이마스크·굿닥…“앱으로 실시간 확인하세요”
[연합]

[헤럴드경제=뉴스24팀] 11일 오전부터 애플리케이션(앱)과 웹을 통해 약국, 우체국 등의 공적마스크 판매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앱 개발사 10여곳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부터 공적 마스크 판매 현황 등을 알리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스크 알림 서비스를 하는 앱은 약국 영업시간 정보를 알리는 ‘굿닥’을 비롯해 ‘웨어마스크’·‘마이마스크’·‘콜록콜록마스크’ 등이다.

NIA는 전날인 9일 개발사들에 “공적 마스크 API 관련 정보는 10일 오후 7시부터 내부적으로 사용하고 정식 서비스는 11일 아침 8시부터 시작해 달라”고 요청했다.

앱에서는 공적마스크를 판매하는 약국 위치와 마스크 재고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들 개발사는 마스크 재고 현황 정보를 4단계로 나누어 제공할 계획이다. 약국별 마스크 보유 현황에 따라 ‘재고 없음(회색)’, ‘30개 미만(빨간색)’, ‘100개 미만(노란색)’, ‘100개 이상(녹색)’ 등으로 표시한다.

네이버·카카오 등 포털 업체도 각각 자사 지도 앱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을 통해 마스크 정보 제공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앞서 정부는 지난 10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한 마스크 대란 해소 방안으로 공적 마스크 판매 데이터를 개방하기로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