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대기업 낙수효과, 쾌속 교통망으로 프리미엄 입지 자랑하는 동탄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 눈길

 

지난 12.16 부동산 대책에 이어 2.20 추가대책 발표로 수도권 규제지역이 늘어난 가운데 비규제 지역과 수익형 부동산의 풍선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가 그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함께 향후 부동산 가치 상승까지 노릴 수 있는 데다가 대출 규제가 적어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고, 기업에게는 세제혜택도 제공되는 등 이점이 크기 때문이다.

또한 산업클러스터 또는 대기업 인근에 지식산업센터가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 기업체간 시너지 효과와 낙수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 같은 이점은 수도권 주요 산업단지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이목을 쏠리게 했고, 대표적인 사업지로 동탄2테크노밸리에 공급되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를 들 수 있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총면적 155만 6,000여㎡로 판교테크노밸리(66만1000㎡)의 약 2.3배에 달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 산업클러스터다. 배후로는 삼성전자 화성•기흥•수원사업장을 비롯해 두산중공업, 한국3M 등 대기업 업무단지를 끼고 있어 다양한 협력업체 낙수효과가 기대되는 상황.

더불어 이곳은 교통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교통인프라에 대한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 되고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강남 18분대로 빠른 진출입이 가능한 장점은 동탄줌타워의 가치를 드높이는 견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로 수도권 동서남부를 빠르게 연결하고 기흥, 동탄IC 3분 진입으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전국 어디로든 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사업지에서 1.8km 떨어진 트리플역세권 인덕원전철 동탄역에서는 전국을 2시간대로 연결하는 SRT, KTX 광역 교통망과 경기 북부-남부를 1시간대로 단축시키는 것은 물론 서울 강남진입이 18분대로 빨라지는 GTX-A노선(2022년 예정)까지 전국 어디든 뻗어 나갈 수 있는 쾌속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에 있어 교통인프라는 이는 주변 업무지구나 산업단지와의 신속한 이동과, 물류 등의 운반이 편리하고, 이를 중심으로 한 인프라 확충, 인구 유입 등 여러가지 면에서 중요한 요건으로 이를 반영한 경기도 광명시의 GIDC광명역은 평택파주고속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로도 등이 인접한 입지에 공급되어 분양 한달 만에 완판이되는 기염을 토하며 교통인프라에 대한 중요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 밖에도 133조 투자예정인 삼성전자와 3,821개 연관 사업체, 두산중공업 519개, 한국3M 48개 등 연관 사업체를 포함한 13,000여 업체가 운집되어 약 35만 배후수요를 가질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다양한 세제혜택 역시 임차를 희망하는 기업이 많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동탄줌타워 관계자는 “동탄줌타워는 단 산업단지로 입주는 대기업과 그의 연계 기업들의 후광을 톡톡히 누릴 것으로 전망되며, 잘 갖춰진 교통인프라와 다양한 세제 혜택 등은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까지도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매력 포인트로 성공적인 분양이 기대 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는 지하2층~지상 12층 1개동으로 지식산업센터 337호실, 근린생활시설 48세대 규모로 공급되며,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작대로 114 유문빌딩 3층(방배동 3160 유문빌딩 3층)에 위치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