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 ITM, AI 사업 본격화.. 페르소나시스템과 챗봇 솔루션 ‘ROCHA.AI’ 단독 총판 계약 체결
고객상담, 서비스 추천 등 업무 자동화.. H보험사에 비대면 챗봇 상담서비스 제공

GS ITM(대표 변재철)이 H보험사의 비대면 챗봇 상담서비스를 구현을 시작으로 인공지능(AI) 사업을 본격화할 것을 알리며, 페르소나시스템(대표 유승재)과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ROCHA.AI’의 단독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GS ITM-페르소나시스템 AI챗봇 솔루션 총판 계약 체결식. GS ITM 정보영 전무(좌측 3번째), 페르소나시스템 유승재 대표(우측 3번째)

페르소나시스템의 ‘ROCHA.AI’ 솔루션은 현재 한국가스공사, 폴리텍대학교, 현대HCN 등 금융/보험사,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도입되어 자동화된 고객상담, 서비스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바 있으며, ‘KOLAS’ 국제인증을 통해서도 기술력을 증명했다.

해당 솔루션은 다양한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세계최초 인공지능기반 자연어생성기술(Natural Language Generation, NLG)이 적용되어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도 고객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서버 내 설치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한국어에 특화된 자체 엔진으로 0.15초 이내에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답변한다.

페르소나시스템 유승재 대표는 “AI 분야의 비약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GS ITM과의 솔루션 총판 계약체결은 각 사의 역량을 결합해 사업기반 강화를 도모하고 AI의 긍정적 역할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GS ITM 정보영 전무는 “이번 계약으로 기존에 강점을 지닌 멤버십 사업을 포함한 데이터 기반 사업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접목해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과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똑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특히 온프라이미스 환경뿐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 방식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의 부담을 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