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천시, 민원서비스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헤럴드경제(이천)=지현우 기자] 이천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9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3개 분야, 5개 항목, 19개 지표로 본 평가는 전국,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 기초지자체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천시는 “가등급”을 받아 전국 지자체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안부·권익위 간 협업으로 평가 실효성을 높여 국민 중심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과 후진적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평가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위해 외부 전문용역기관이 맡아 이뤄졌다.

이천시 민원서비스가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이번평가에서 민원행정관리기반에서 평균대비 14점, 민원제도운영에서는 평균 16점, 고충민원만족도는 9점 상승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타 지자체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둬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위한 민원서비스에 기여했다.

오는 3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합동으로 정부종합청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우수기관에 대해 정부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5000만원 등 재정인센티브를 받는다. 엄태준 시장은 “이번 성과는 시민 중심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공무원들이 노력한 결과다. 신속·정확·합리적인 시민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