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재건축·재개발 가속화로 녹번역 상권 새바람, ‘은평 미드스퀘어’ 주목

계속되는 초저금리 기조로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시장 분위기가 올 하반기부터 더욱 짙게 조성되고 있다. 그나마 5%대 이상의 투자 수익률을 실현할 수 있는 상가,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기대를 거는 경향이 역력하다.

따라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 메리트가 입지별·지역별·상품별로 양극화가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렇다 보니 서울과 수도권에 위치한 역세권 상가에 대한 투자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지기 마련이다.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많은 곳일수록 임대수익이 높고 불황 시에도 비교적 안정된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역세권으로 향하는 도로변 상가가 인기가 높다. 도로변에 마주한 전면이 넓어 유동인구를 흡수하기 유리하고, 전시효과도 톡톡히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투자 시 중심상가 중에서도 매출이 높아 임대료와 매매가격이 높은 역세권 상가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은평구 녹번역세권 ‘은평 미드스퀘어’를 눈여겨 볼만하다. 녹번동과 응암동 주택재개발사업 일환으로 녹번역 일대가 뉴타운급 新주거벨트로 변모하면서 통일로 대로변이 신흥상권으로 부상하고 있어 투자가치 또한 매력적이다.

녹번역에서 불과 180여m 거리에 위치하여 유동인구 유입이 매우 용이하다. 녹번힐스테이트, 래미안베라힐즈가 사업지와 매우 인접하며 특히 래미안베라힐즈와는 초인접하여 아파트 입주민들이 단지 내 상가처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푸르지오, 현대홈타운, 롯데캐슬 등 대규모 주거타운이 가세하여 무려 15,000여 세대의 배후세대 자랑한다.

‘은평 미드스퀘어’는 녹번역세권 최대규모 복합상가로 연면적 1만 4284.35㎡(지하 3층~지상 8층), 상가에는 근린생활, 판매, 의료시설 등이 입점(예정)하며 상층부(6~7층)에는 복층형 오피스텔 70실을 공급한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투자 부담까지 낮췄다. 현재 분양률은 80%를 넘어섰으며 내년 7월 입주(예정)에 맞춰 지상층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