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희소성 높은 ‘e편한세상 시티 과천 근린생활시설’ 인기

지식정보타운, 재건축 정비사업 등 개발호재 풍부…높은 미래가치 선점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GTX C노선(예정)등 풍부한 유동인구 갖춰 수익률 ↑
아파트 바로 앞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상권으로 탄탄한 배후수요 갖춰져



과천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상가인 ‘e편한세상 시티 과천 근린생활시설’의 인기가 뜨겁다.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1-22번지 일원에 위치한 이 근린생활시설은 올해 6월 성공리에 분양된 ‘e편한세상 시티 과천’ 오피스텔 단지 내 지상 1~3층에 조성되며 연면적 6159㎡ 총 37실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시티 과천 근린생활시설은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과천 내에서도 역세권과 학세권, 숲세권 등 多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최중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편한세상 시티 과천 근린생활시설은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때문에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평일에는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는 직장인 소비자들과 주말에는 정부과천청사역을 통해 서울로 이동하려는 지역 소비자들을 모두 잡을 수 있어 365일 배후수요가 존재하는 상권이다.

또한 단지 앞에 약 20여 개의 노선이 운행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이를 이용해 서울 강남∙여의도, 경기 분당∙판교∙안양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하는 유동인구도 잡을 수 있다. 아울러 과천~우면산간 도로 지하화, 과천대로~헌릉로 연결도로 신설, 과천~송파간 민자도로 노선 확장 및 변경, 선바위역 복합환승센터, 이수~과천간 복합터널, 과천~위례선 과천 방향 연장 등 대형 교통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어 향후 조성이 모두 완료되면 배후수요는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탄탄한 배후수요와 인프라도 눈여겨볼 만하다. 서울랜드, 서울대공원,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과천과학관, 렛츠런파크 등 대형문화시설이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2021년까지 인근 과천동에 복합문화관광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풍부한 주변 인프라에 따른 유동인구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문원초, 과천문원중, 과천중앙고 등 명문학군과 과천역 학원가 거리가 가까워 이에 따른 고정 배후수요도 형성돼 있다.


특히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이마트(과천점)와 함께 과천 최중심 상권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인근 정부과천종합청사, 과천시청 및 대형 아파트 단지 등 배후수요들을 흡수할 수 있어 기대 가치가 높다. 더불어 중심 상권에서 지난 2010년 입주한 KT타워 이후로 10년만에 나서는 상가 분양으로 대기 수요 또한 많은 것으로 평가된다.

과천의 높은 미래가치도 선점할 수 있을 전망이다. 먼저, 과천시 갈현동과 문원동 일대 22만여㎡ 부지에 지식정보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1조6,840억원의 사업비가 들어가며, 지식기반서비스업, 지식기반제조업과 함께 6개의 첨단 산업기술(IT∙BT∙NT∙ET∙ST∙CT)과 4차산업 관련기술, 미래성장동력 19대 기술 등 유망 벤처∙창업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10월 대형 컨소시엄 21개사가 지식기반산업용지 계약체결을 완료했다. 이에 향후 4만 6,000여명의 고용효과가 기대된다.

또 활발히 진행 중인 과천시 재건축 정비사업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으로 인근에 탄탄한 수요층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과천시 내 총 13개 단지 중 3단지, 7-2단지, 11단지는 재건축이 완료돼 입주를 마쳤으며, 2단지, 7-1단지, 12단지는 일반분양을 마친 상태다.

여기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의 호재도 예정돼 있다. GTX C노선은 지난해 12월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오는 6월 중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할 계획이다. GTX-C노선 정차 예정지가 단지에서 도보 3분거리 내에 개통이 될 예정으로, GTX-C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과천 근린생활시설은 과천시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 생활 인프라, 명문학군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가 갖춰져 있다”며 “여기에 과천시의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만큼 미래가치가 우수하다”고 말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