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 가까운 친환경 도시’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 12월 공급

 


[헤럴드경제] LH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 2차 공급을 시작한다.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은 총 872세대이며 전용 14㎡형부터 44㎡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됐다.

1차 공급은 지난 10월에 실시해 성공적으로 마감했고, 이번 2차 공급은 청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고령자 대상으로 전용 ▲26B 12세대 ▲36A 122세대 ▲36B 12세대 ▲44A 152세대 ▲44B 20세대 ▲44C 108세대 ▲44D 28세대 총 454세대가 공급된다.

별내신도시는 서울 중랑구, 구리시, 남양주시와 맞닿은 친환경 도시다. 아파트 입주가 막바지에 접어든 신도시답게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행복주택 인근에는 4호선 당고개역과 연결되는 진접선 별내별가람역이 조성 중으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지구 남측의 경춘선 별내역은 8호선과의 연장계획을 가지고 있어 더블역세권에 대한 기대가 높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접근성이 좋고, 간선급행버스(BRT) 등으로 서울 강남권 진·출입 또한 편리하다. 별내신도시는 친환경 도시답게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은 수락산과 불암산 조망 속에서 근린공원, 수변공원은 물론 별내체육공원까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통학이 편리하며 근교에 삼육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광운대, 경희대, 한국외대 등 다수 대학이 위치하는 것도 장점이다. 또, 상업지구, 카페거리, 대형마트, 실내빙상장, 별내커뮤니티센터 등 다양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마음 편한 보육을 위해 어린이집, 어르신을 위한 경로당, 건강증진을 위한 주민운동시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조성된다. 이 밖에도 카페휴게실과 코인세탁실을 조성하여 입주민의 편의를 더할 전망이다.

특히 행복주택은 주변 시세의 60~80%로 공급되기에 주거비 부담이 낮고 교통편의성이 우수하며, 생활편의시설도 두루 갖춰져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의 문의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차 공급일은 12월 5일이며 청약접수 기간은 12월 16일부터 23일까지다. 공급대상에 따라 임대조건이 달리 적용되며 세부 임대조건 및 자격 사항 등의 정보는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