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용인 수지구 이유 있는 완판 행렬 ‘죽전역 솔하임’ 눈길

- 지하 3층~지상 20층, 전용면적 15~45㎡, 총 234세대
- 원룸·투룸 소형아파트 설계, 내진설계 적용
- 풍부한 생활인프라, 교통망·용인플랫폼시티 등 개발호재 눈길
- 제3기 신도시 지정 공공용지택지지구 개발

용인시가 추진하던 용인플랫폼시티가 국토교통부 제3기 신도시 지정으로 신도시 공공용지택지지구 개발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여기에 탄탄한 생활인프라와 배후수요를 갖춘 용인 수지 죽전역 일대 소형 아파트가 공급돼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주)삼전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1088-2번지 외 7필지에 ‘죽전역 솔하임’ 234세대를 분양한다. 대지면적 2,641㎡, 연면적은 17,410㎡ 규모이며 지하 3층~지상 20층으로 시공된다. 지상 1층~지상 2층은 상업시설로 구성되었다.

사업지는 분당선 ‘죽전역’ 초역세권 및 죽전∙수지 상권의 더블 중심권에 입지하며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전용면적 별 세대수는 15㎡(A타입) 54세대, 25㎡(B·B1타입) 54세대, 28㎡(C·C1타입) 36세대, 33㎡(D·D1타입) 72세대, 45㎡(E·E1타입) 18세대 등 총 234세대로 구성된다. 그 중 D·D1타입과 E·E1타입은 투룸의 소형아파트 설계가 적용돼 1~3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이 거주하기에 알맞다.

특히 죽전역 솔하임 일대 광역 교통망과 용인플랫폼시티 등 풍성한 개발호재가 진행 및 진행 예정돼 있어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현재 사업지에서는 분당선 죽전역,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강남권과 서울, 타지역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오는 2023년 GTX-A노선이 분당선 구성역(GTX 용인역 예정)에 개통될 예정으로 구성역을 통해 GTX 환승 시 삼성역까지 10분대로 닿을 수 있게 된다. 기존 1시간 이상 소요되던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돼 편의성 증대는 물론 용인 일대 부동산 시장의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또한 용인경전철(에버라인) 광교~기흥 구간이 2020년 연장 개통예정이며 분당선 기흥~동탄2~오산 구간도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에 선정되며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도로망의 경우 서울~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가 2021년 개통(예정)을 앞두고 있어 용인시 일대 대규모 광역교통망 개발호재가 그 어느 때보다 풍부한 상황이다.

이외에도 오는 2021년 구성역(GTX용인역 예정)일대 착공(예정)에 들어가는 ‘용인플랫폼시티(용인경제신도시)’를 주목할 만하다. 용인시 보정·마북·신갈동 일대에 들어서는 용인플랫폼시티는 390만㎡ 규모로 판교테크노밸리의 5배에 달한다. 분당선 구성역과 GTX 용인역 역사를 통합하는 복합환승센터를 건설하고 주변 남은 부지에는 정보기술(IT)과 생명공학기술(BT) 등 첨단 산업단지가 들어서게 된다. 완공 시 주거와 첨단산업, 복합문화 쇼핑몰 등이 함께 들어서 판교테크노밸리처럼 자급자족이 가능한 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며 죽전동 일대도 배후 수혜지역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죽전역 솔하임’이 위치하는 죽전1동은 용인시 수지구 내에서도 인구수와 세대수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꼽힌다. 용인시 수지구는 전체 인구수가 35만7,920명, 세대수는 12만6,309세대에 달하는데 그 중 죽전1동은 인구수 5만9,411명, 2만646세대를 기록하고 있다. 죽전1동 일대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만큼 잘 갖춰진 생활인프라로 인한 우수한 주거여건 또한 예상해 볼 수 있다.

실제 ‘죽전역 솔하임’은 용인의 핵심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죽전과 수지상권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인프라를 자랑한다. 인근에는 이마트(죽전점), 신세계백화점(경기점), 홈플러스(분당오리점), 하나로마트(성남점) 등 대형쇼핑시설이 풍부하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보정동 카페거리와도 인접해 있어 쇼핑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녹지공간으로는 용인아르피아 체육공원, 죽전체육공원, 수지체육공원, 성복천 등이 있고 죽전1동 주민센터, 수지구청, 용인세무서 등 관광서와도 가깝다. 학군은 대일초, 대지중, 현암중, 죽전중, 대덕중 등으로 통학 가능하며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 등 대형병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용인테크노밸리, 죽전디지털밸리, 동원동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종사자를 기반으로 한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여기에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칼빈대학교 등 대학교 임직원 및 재학생 임대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죽전역 솔하임’에는 지진하중 및 연성골조 등의 내진설계가 적용된다. 이를 통해 메르칼리 진도 등급 7을 견딜 수 있다. 공용부의 경우 태양광발전설비가 도입되며 지하주차장에는 LED가 적용돼 에너지세이빙 시스템이 갖춰진다. 지하주차장에는 비상벨, 공용부분의 경우 CCTV 설치는 물론 전기자동차 충전(완속) 설비와 무인택배함이 설치돼 입주민 보안 및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편 수지구에 최근 공급된 수지 동천 꿈에그린의 경우 아파트 293가구는 100% 계약이 완료 되었고 오피스텔 207실이 조기에 완판 되었다. 여기에 힐스테이트 광교산의 경우 무순위 청약에 총 3,035건이 접수 되었고 신봉동 대우 SKY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하였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3번지 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3월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