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산업진흥원, e-스포츠 전문가 양성 올인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산업진흥원은 ‘2019 e-스포츠 전문가(데이터 분석가 양성)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성남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서강대 게임교육원과 ㈜포케이앤컴퍼니가 운영한 이 교육과정은 지난 8월 17일부터 10월 6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킨스타워 21층에 위치한 ‘커넥트 21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성남산업진흥원 e-스포츠 전문가 과정 교육.

-스포츠산업과 관련한 인재 양성과정은 지난해 e-스포츠 캐스터·해설자 과정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으며 이번 교육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e-스포츠 프로구단의 전력분석, 전략, 코칭 등을 맡는 데이터분석가를 전문적으로 양성했다.

이번 교육은 e-스포츠 감독 및 코치를 양성하는 대다수의 커리큘럼과 비교해 국내 최초로 데이터 기반 분석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개설돼 주목을 끌었다. 교육 과정은 게임·이스포츠·교육에 특화된 과정과 함께 GC 부산 웨이브 박준현 감독과 티파티(Tea Party) 조나 왕(Jonah Wang) 감독 등 국내·외 최고 e-스포츠 현역 감독이 강사진으로 참여했다. 김철민 캐스터, 정인호 해설위원 등 e-스포츠계의 셀럽도 초청, 교육생들에게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들려줬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