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42 Seoul’ 교육생 모집
서울시, SW 개발자 육성 생태계 확대 앞장
서울시청 신청사. [헤럴드DB]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시는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 기관인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에서 혁신SW교육프로그램인 ‘42 Seoul’에 참여할 교육생을 11월 한달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시가 공간을 제공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예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함께 조성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 오는 12월20일 문을 연다.

이를 위해 이날 서울 페럼타워에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및 42 Seoul 소개, 입학 및 선발 절차안내,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교육생 모집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문제해결식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세계적 명성이 높은 ‘프랑스의 에꼴42’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정부 주도로 설립한 비학위 교육기관이다. 지난 10월 ‘42 Seoul’ 계약을 완료하였으며 교수·교재·학비가 없는 3無 교육프로그램으로 철저한 자기주도 학습, 동료평가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선발 대상은 민법상 성인이면 성별·경력·국적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11월1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논리력 테스트를 응시해야 하며 이후 본인 확인 등을 거쳐 집중교육 대상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12월 말부터 오리엔테이션과 창의캠프 교육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집중교육 과정(La Piscine)에 참여한다. 이후 본 교육과정 진입이 확정된 250여명의 교육생들은 게임 요소를 적용한 단계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약 2년여 간 교육을 받게 된다.

42 Seoul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생은 24시간 개방된 교육 공간 제공, 에꼴42 프로그램 비용 무료, 학습 성장률에 따른 교육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방일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서울시는 잠재력 있는 인재를 소프트웨어 분야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해 해외 선진프로그램 도입 등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향후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