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늘과 바람과 별과 들…그 속에서 ‘리얼 농촌체험’해볼까
-농정원, 2030청년 대상 4박5일 농촌체험 참가자 모집
-다음달 11일 나주 시작으로 양평ㆍ홍천ㆍ제주 프로그램

리얼 농촌체험 프로그램.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리얼 농촌의 삶, 체험해 보세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이하 농정원)은 농촌의 삶을 경험하고 싶은 2030 청년을 대상으로 전국 4개 권역에서 진행되는 ‘리얼 농촌체험, 사색캠프’ 참가자를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색캠프의 ‘사’는 농업·농촌이 주는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思(사), 권역별 각기 다른 네 가지 콘셉트의 四(사)의 이중적 의미를 포함한다고 농정원은 설명했다.

이 캠프는 다음달 11일 전라남도 나주를 시작으로 경기도 양평(18일), 강원도 홍천(25일), 제주도(12월 9일) 등 총 4개 권역에서 프로그램을 펼친다. 농업, 농촌에 관심 있는 전국 20~30대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지난 29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11월 6일 24:00까지 카카오톡 채널 ‘사색캠프’ 접속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행사는 권역별로 각각 다른 콘셉트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나주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남도의 전통 한옥과 안전한 먹거리’다.

참가대상은 1차 전화 인터뷰 및 2차 무작위 추첨을 통해 권역별 최대 24명을 선발하며, 전 일정 숙박과 식사가 제공된다(참가비 자부담 3만원).

신명식 농정원 원장은 “본 캠프를 통해 청년들이 실제 농촌 생활을 경험하며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해 느끼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