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드림아일랜드기대감, 인천 영종도 부동산 관심높아

- 오는 2022년, 여의도 크기 ‘드림아일랜드’ 완공 예정
- 골프장,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 쇼핑몰 등 조성
- 영종도 부동산 훈풍, 올해 6~7월 아파트 거래 큰 폭 증가

한국판 라스베가스로 불리는 드림아일랜드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영종도 부동산에 훈풍이 불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사업 제안 후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올해 3월 착공에 들어갔다” 며 “6월에는 사업 착공 보고회 등이 열리는 등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2022년 완공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드림아일랜드 사업은 인천항 준설토를 매립한 대규모 부지에 인천공항 등과 연계한 세계적인 해양관광 명소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위치는 영종대교 휴게소를 지나 본격적으로 영종대교를 타고 가다가 다리 끝에 다다르기 전 왼쪽과 오른쪽으로 보이는 곳이 드림 아일랜드 사업이 펼쳐질 곳이다.

좀 더 정확히는 왼쪽으로 보이는 곳이 1 매립장으로 수도권에 인접한 지리적 감정 등으로 관광•레저 단지 개발에 적합한 곳으로 평가받았고 지난 3월 착공에 들어간 것이다. 부지 면적은 332만㎡로 여의도 면적과 비슷한 크기로 골프장과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 쇼핑몰, 교육 연구시설, 테마공원 등이 들어선다.

업계관계자는 “지난 6월 착공 보고회 당시 세계 한상기업인 및 국내외 투자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며 “이 사업을 통해 약 15조 원의 생산유발 효과는 물론 1만8000여 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실 영종도는 부동산 시장에서 보물섬으로 불린다. 다양한 부동산 개발 호재가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호재 소식은 시장에 그대로 반영되기 마련이다. 드림아일랜드 착공 등 조성 본격화 소식이 전해 지면서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실제 영종도 아파트값은 올해 큰 폭으로 올랐다. 지난 1월부터 10월 현재까지 인천 전역의 아파트값 변화를 살펴본 결과 인천은 평균 0.2%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부동산 114). 영종도가 소재한 중구의 경우 평균 0.35%가 올랐다. 평균 이상의 상승 폭을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중구 가운데서도 운남동(5.42%)과 중산동(0.65%) 등 영종도(영종하늘도시)에서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아파트 거래도 눈에 띄게 늘었다. 매매의 경우 올 초부터 9월까지 아파트 매매 건수는 773건. 그런데 지난 6월과 7월, 8월 사이 358건이 거래되면서 3개월 동안 절반 가깝게 거래가 있었다. 전세 거래도 마찬가지다. 중구 전세 건수는 1월부터 9월까지 1,348건. 2018년 한 해 동안 전세 거래량(1,353건)과 비슷한 수준으로 지난 9개월 전세 거래가 있었던 셈이다.

중산동에 있는 A 부동산 관계자는 “중구 부동산 시장은 영종하늘도시가 이끌고 있으며 올해 중산동을 중심으로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 등을 포함해 아파트 입주가 많았고 브랜드가 있으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추다 보니 매매는 물론 전세 거래도 많았다” 며 “여기에 드림아일랜드 개발 등 다양한 부동산 개발 소식도 아파트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중산동은 올해 3월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 파크를 시작으로 지난 9월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 등 3개 단지가 입주를 했다. 중산동은 영종하늘도시(중산동, 운서동, 운남동)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곳이며 제3연륙교를 건너면 바로 인천 청라지구로 이동할 수 있어 영종하늘도시 가운데 가장 입지가 좋은 곳으로 평가 되는 곳이다.

현재 KCC스위첸의 경우 일부 잔여 세대를 판매하고 있다. 아파트 규모는 총 752세대다. 단지는 공항고속도로 금산IC를 나와서 영종하늘도시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했다. 홍대, 공덕 등을 연결하는 공항철도 영종역까지 차로 10분 내로 이동 가능하며, 쇼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중산동 중심상업지역을 도보로 접근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영종초등학교와 하늘초등학교가 위치했다.

752세대 모두를 통풍과 채광〮조망이 우수한 4베이 평면으로 설계했다. 일부 타입의 경우 3면 개방형 특화 구조를 적용하여 실제 사용면적이 더 넓어지도록 했다. 단지 내에는 세계 선진 7개국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을 대표하는 다양한 테마 정원을 단지 내 배치했으며 7개 테마 정원을 둘러볼 수 있는 2개의 산책코스도 만들었다.

커뮤니티 시설의 하나로 미국 하버드대학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모티브로 한 ‘스위첸 하버드 도서관’을 만들었으며 입주민은 누구나 하버드대학 학생처럼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