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북항에 부산돔구장 지어지나? 계획부지 바로 앞 ‘부산 오션 파라곤’ 투자자 눈길

-북항 2단계 재개발구역 밑그림 확정, 자성대 부두 등 멀티문화공간으로 탈바꿈

부산항 북항 통합개발의 밑그림이 확정되면서 일대 부동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서울 강남의 대표 프리미엄 아파트로 잘 알려진 ‘파라곤’이 북항 일원에 공급 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파라곤’은 국내 주거문화 시상식 대회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19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할 만큼 높은 퀄리티를 가진 아파트 브랜드이다.

이번에 부산에 최초로 공급하는 ‘부산 오션 파라곤’은 부산 남구 문현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5층~지상 32층, 8개동, 총 662가구로 구성된 아파트 단지로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와 72·74㎡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전 타입이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바다조망이 가능하여 부산에서는 보기드문 단지이다. 특히, 단지 지형을 그대로 살려, 남측 저층부에는 바다를 보다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가 설계되었고, 최고 32F 높이의 아파트 단지에서는 부산항 대교와 오페라하우스 등을 볼 수 있는 낭만적인 오션뷰가 펼쳐진다.
 

[부산항 북항2단계 재개발구역 특화방안 공모당선작 조감도(출처: 북항통합개발추진단)]

‘부산 오션 파라곤’은 부산항 북항 2단계 통합개발사업에 접해 있어 뛰어난 미래가치가 장점이다. 최근 선정 발표한 북항 일원 컨셉 디자인 국제아이디어 당선작에 따르면, 사업지와 마주보고 있는 자성대부두 일원은 ‘부산돔시티’라는 개발컨셉으로 리조트와 호텔, 야구, 전시 이벤트가 공존하는 복합 멀티시설과 랜드마크 타워 등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부산항 북항 재개발구역과 원도심을 연결하는 순환 교통망과 문현역에서 북항 재개발지역을 지나 1호선 중앙동역으로 이어지는 C베이 파크선을 신설하고 우암선을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 밖에도 ‘부산 오션 파라곤’은 다양한 개발호재들로 둘러쌓여있다. 먼저, 미55보급창 이전 계획으로 복합공원 사업이 추진 중이며, 우암부두에는 현재 부산항 해양산업클러스터가 조성 중에 있고, 동서고가도로 철거계획, 북항 유람선 운항 계획 등 2030 부산월드EXPO 유치 추진을 목표로 한 다양한 개발활동들이 북항을 중심으로 펼쳐지고 있다.

[부산 오션 파라곤 조감도]

매력적인 입지환경과 함께 남구지역이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어 관심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분양권 전매제한이 6개월로 완화되었으며, 대출 조건도 주택담보대출비율(LTV) 60%에서 70%로, 총부채상환비율(DTI)은 50%에서 60%로 완화되어 부담이 축소되었다. 아울러, 다주택자의 양도세중과가 제외되며 1주택자인 경우 2년이상 보유 시 비과세되는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부산 오션 파라곤’은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전액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택전시관은 수영구 수영로 507번길 6에 위치해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