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왕시, 시민대상 수상자 6명 선정
이혜숙·김기욱·조준구·김윤래·이풍호·김상석 씨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환 기자]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제27회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시정 발전을 위해 애써 온 부문별 모범시민 6명을 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시민대상 수상자는 사회봉사부문 이혜숙(59)씨, 효행부문 김기욱(63)씨, 문화예술부문 조준구(56)씨, 체육부문 김윤래(62)씨, 교육·환경·보건부문 이풍호(62)씨, 지역발전부문 김상석(62)씨 등이다.

이혜숙 씨

이혜숙 씨는 남다른 희생정신으로 사회 취약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등에 밑반찬 배달, 어르신 건강체크 및 말벗도우미, 지역 어르신을 위한 노인잔치 개최, 김장 및 고추장 담궈주기, 푸드뱅크사업 등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또한, 각종 시 행사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봉사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기욱 씨

김기욱 씨는 1988년 어머니가 돌아가신 직후부터 지금까지 99세가 된 아버지를 지극 정성으로 봉양하였고, 아들 부부와 함께 현재 4대가 한 집안에서 살며 모범적인 가정을 이루는 모습이 지역 어르신들은 물론 주민들로부터 큰 귀감이 되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준구 씨

조준구 씨는 27년간 우성고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면서 ‘의왕문화’편집위원,‘국사편찬위원회’사료조사위원에 참여 하는 등 지역문화재를 알리는 역할에 앞장서며 의왕시 문화예술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김윤래 씨

김윤래 씨는 의왕시볼링협회장으로서 2009년부터 경기도내 체육대회, 생활체육대축전, 경기도 의장기 볼링대회 등에 출전 및 지원에 힘쓰며 총 8회에 걸쳐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의왕시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풍호 씨

이풍호 씨는 시민과 함께하는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운동, 두발로데이 행사,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한 환경축제, 수질개선 및 주민보급사업(EM활성액), 환경지킴이 양성교육 등을 개최·지원하며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청소년 대상 글짓기 대회 및 기후변화 아카데미 운영 등 지역사회 환경개선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상석 씨

김상석 씨는 농촌지도자로서 농업인 육성 및 농업활성화에 기여하고, 친환경농업 육성과 새기술 보급 등에 앞장서 왔다. 또한, 자연정화 활동과 마을환경 개선, 나눔활동 전개, 시민장학회 활동 등 행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시민대상 수상자는 오는 10월 5일 고천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시 승격 30주년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