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 민관협력으로 새단장
 - 서울시, ㈜코오롱ㆍ세이브더칠드런ㆍ강서구와 업무협약으로 추진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시가 ㈜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 강서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추진한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를 새단장해 30일 오후 4시에 개장식을 갖는다.

㈜코오롱과 세이브더칠드런은 2016년 강동구 달님어린이공원, 2017년 강북구 색동어린이공원, 2018년 노원구 마들체육공원 초록숲놀이터에 이어 이번 다운어린이공원까지 매년 1개소씩의 놀이터를 개선하는데 동참하고 있다.

개장식에는 놀이터를 이용하는 아이들과 주민 120여명이 참석해 새롭게 단장한 놀이터에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풍선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부채만들기, 안전나무만들기, 놀이마당, 에코롱롱 등)을 즐길 예정이다.

새단장한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 [서울시]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는 ㈜코오롱이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고, 세이브더칠드런에서 디자인부터 공사까지 아동, 지역주민과 함께 진행해 창의놀이터로 재조성했다.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는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하였지만 아이들이 마음대로 뛰어 놀만한 놀이시설이 부족하고 주민들도 공원 이용에 만족도가 크지 못한 상태였다. 하지만 아동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총 5번의 놀이워크숍을 통해 원하는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어린이디자인단과 3번의 디자인워크숍을 진행하며 놀이터를 이용하는 주민과 아동들이 원하는 놀이터를 만들었다.

또 주민설명회와 주민워크숍을 통해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하였으며, 5월부터는 월1회 정기모임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놀이터의 안전과 유지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서울시는 내년에도 아이들이 뛰어놀며 모험과 도전을 경험하고 상상력과 호기심을 펼칠 수 있는 창의어린이놀이터 20여 개소 조성을 목표로 ‘우리동네 놀이터를 우리가 바꾸어볼까?’ ‘2020년 창의어린이놀이터 대상지 공모’를 9월 5일까지 접수받는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놀이터 함께 만들기에 동참한 기업 및 민간단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지역사회가 협력해 놀이활동 중심의 놀이터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