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부산항 바다조망과 미래가치까지 ‘부산 오션 파라곤’ 선착순 분양

사진제공: 부산 오션 파라곤 투시도

2019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한 파라곤이 부산에 처음 공급한 ‘부산 오션 파라곤’ 단지가 일반분양분 잔여 물량을 선착순 공급 중이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 위치한 '부산 오션 파라곤'은 지하 5층~지상 32층, 8개동, 총 662가구로 조성되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와 72·74㎡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분양 물량은 총 227가구다.

‘부산 오션 파라곤’은 부산시의 오래된 숙원사업인 부산항 통합개발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부산항 일대 개발 호재의 최대 수혜단지로 꼽히고 있다.

부산항 통합개발은 오랜기간 독립적으로 추진되었던 국내 최초의 항만재개발사업인 ‘부산항 북항재개발사업’과 ‘부산역재개발 계획’을 도심재생사업의 시범모델로 추진하고자 국내 최초로 항만~철도~배후지역을 단일 사업으로 통합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부산 오션 파라곤’ 사업지 바로 앞 자성대부두 및 우암부두 일원도 미래형 수변도시의 컨셉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자성대부두는 2030년까지 새롭게 개발될 예정이며 우암부두 일원은 현재 부산항 해양산업클러스터 개발지역으로 지정되어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또한, 2030 부산월드EXPO 유치가 국가사업으로 확정되면서 동서고가도로 철거도 기정 사실화되면서 부산항 일대의 관심은 날로 높아가고 있다.

아울러 ‘부산 오션 파라곤’ 사업지 인근 미55보급창 이전에 따른 복합공원화 사업이 추진되면 공원도 함께 조망할 수 있게 되어 향후 공원과 바다조망이 모두 가능한 자연친화적 단지로서의 입지가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부산 오션 파라곤’ 은 자연지형을 그대로 활용한 단지 설계로 탁트인 전망감이 장점이다. 특히, 무엇보다 단지 남측 저층부에는 바다전망을 보다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가 설계되어 진정한 베이라이프를 누릴 수 있으며, 부산항 대교와 크루즈선 등을 볼 수 있는 낭만적인 오션뷰까지 선사한다.

더불어 전망감과 개방감을 고려한 필로티 설계와 단지 고저를 활용한 옥외전망 엘리베이터, 파라곤의 품격이 담긴 사계절 테마파크 가든 등의 친환경 명품 설계를 갖춘 것이 장점이다.
 
‘부산 오션 파라곤’은 투자자 입장에서도 매력적인 단지이다. 부산 남구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분양권 전매제한도 6개월로 완화되었으며, 대출 조건도 주택담보대출비율(LTV) 60%에서 70%로, 총부채상환비율(DTI)은 50%에서 60%로 완화되어 부담을 줄였다.

아울러 다주택자의 양도세중과가 제외되며 1주택자인 경우 2년이상 보유 시 비과세되는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전액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택전시관은 수영구 수영로 507번길 6에 위치해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