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질문 1개로 OK…DB손보 ‘초간편건강보험’
유병자·고령자 ‘3대질병’위주 담보

DB손해보험이 최근 5년 이내 암·뇌졸중·심장질환의 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이 없으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1Q초간편 건강보험’을 선보이며 유병자와 노년층을 공략하고 나섰다.

기존 간편심사보험은 최소 3가지를 알린 후 가입이 가능했지만 1Q초간편심사보험은 ‘최근 5년 이내 암·뇌졸중·심장질환의 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이 없음’ 이라는 1가지 질문(1Q는 1-Question의 약어)으로 보험가입이 가능하다. 질문축소로 보험가입 대상이 확대된 만큼 그동안 보험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유병력자 및 고령자들도 충실한 보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플랜을 운영해 보험료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고객이 일반형 대비 20% 수준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유병력자 및 고령자 고객은 보험료 변동 및 인상에 더욱 민감하다. 이에 보험료가 합리적인 이 상품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입연령도 20세부터 90세까지 폭넓게 운영하고 있다. 갱신형 또는 ○세만기로 선택할 수 있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갱신형 플랜의 경우 10년·20년·30년 다양한 갱신주기를 제공해 고객 선택권을 최대한 넓혔다. 유병력자 및 고령자 고객의 발병율이 높은 암, 뇌졸중 또는 급성심근경색증의 3대질병 진단시 납입면제 사유를 적용해 어려울 때 힘이 되는 보험의 가치를 향상시켰다.

한희라 기자/hanir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