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과원, 싱가폴 재직자훈련사업 ‘롤모델’로 노하우 전수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7일 싱가폴 교육부 산하 국가기관인 SSG(Skillsfuture Singapore) 관계자 8명이 재직자훈련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경과원을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경과원 제작자훈련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싱가폴 교육부 산하 국가기관 SSG의 (앞줄 왼쪽에서 4번째)페기 림 국장 및 관계자들이 (앞줄 왼쪽에서 5번째)경과원 임달택 기업지원본부장 및 교육지원팀 직원들과 함께 경과원 로비에서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경과원 제공]


싱가폴 SSG 방문단은 경과원 임달택 기업성장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사업’ 우수사례 발표와 시설 및 장비 견학 등 경과원의 교육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단은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사업 우수기관인 경과원 협약기업 관리, 과정개발, 강사관리 등 세세한 부분까지 질문하며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임달택 기업성장본부장은 “경과원은 지역과 산업계의 수요를 반영한 지역산업맞춤형 교육을 개발해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했다.

싱가폴 SSG 페기 림 국장은 “싱가폴 내 재직자 직무역량사업 시행을 앞두고 벤치마킹을 위해 우수 기관 현장을 방문했다”고 했다. 싱가폴 SSG의 방문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요청에 따라 진행됐다. 경과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사업’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