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교밖청소년들의 건강한 스포츠 축제 ‘YES!꿈드림 축제’ 개최
- 24∼25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학교밖청소년800여명 참여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전국의 학교밖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건강한 스포츠 축제를 펼친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는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Y.E.S! 꿈드림 축제’가 24일부터 이틀간 충남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된다.

이 축제는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 센터) 소속 학교밖 청소년 등 800여명이 참석하는 첫 전국 규모의 체육문화 축제로, 스마트폰 사용과 정규 교육과정의 부재 등으로 운동ㆍ단체활동이 부족한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경기와 부대행사가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축구,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종목과 과학적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체력왕 선발대회가 열린다. 수련원 실내 강당에 마련된 IT존에서는 VR게임, 닌텐도 위등 다양한 체험형 e-스포츠도 운영된다.

부대 행사로는 공단 지원 ‘스포츠 자격취득 과정’에 참여해 PT 트레이너 등 체육지도자 자격을 취득한 선배들의 경험담과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해볼 수 있는 모의 창업 부스 등도 열릴 예정이다.

진선미 여가부 장관은 “이번 축제는 학교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육문화 활동을 제공하고, 또래들과 함께 유대감을 형성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살리고 더 많은 가능성과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