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식업 활성화 위한 참여의 장’ 농식품부, ‘외식 톡톡’ 토크 콘서트
‘우리 동네 맛집 알리기’,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스타 셰프 재능 기부단.[농림축산식품부 제공]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스타 요리사 토크 콘서트 ‘푸드페스타 2019 백배 즐기기 외식 톡톡’을 2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침체한 외식 경기를 회복하고 외식업주들에게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조희숙, 에드워드 권, 박준우, 이원일, 신창호, 이재훈, 신효섭 등 스타 요리사들이 참여했다. 에드워드 권, 이재훈 요리사는 외식업 창업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외식업 경영주와 외식 경영 철학과 노하우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레스토랑 가이드 ‘다이어리알’의 이윤화 대표는 최신 외식 시장 경향을 소개했다.

농식품부는 소비자 추천을 통해 지역별 맛집을 발굴·홍보하는 푸드페스타주요 행사인 ‘우리 동네 맛집 알리기’를 5월 한 달간 온라인(www.food-festa.com)에서 진행한다. 또 추천을 받은 동네 맛집으로 ‘명예의 전당’을 구성하고 앞으로 맛집 지도 제작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김덕호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외식업·자영업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외식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들을 지속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