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전한 도보통학 가능한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 5월 분양

-단지 앞 초교 위치해 어린자녀의 통학 걱정 덜어줘
-이미 형성된 능곡지구 인프라 공유 가능,편의성 교육 여건 우수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 투시도>

이달 분양을 앞둔 동원개발의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가학부모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도보 거리에 장현4초등학교(2021년 3월 개교 예정)가 위치해 입주와 동시에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걸어서 통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어린이들을 노린 각종 범죄가 꾸준하게 발생하면서,아이들의 안전 걱정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단지 가까이 학교가 위치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곳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학교가 단지가까이 위치하면 어린자녀들이 걸어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안전사고나 범죄에 노출될 확률이 적어진다. 또, 학교보건법 시행령에 따라 유흥업소 등 청소년 유해시설이 인근에 들어설 수 없어 쾌적한 교육 환경이 조성된다.

실제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단지는 청약시장에서 우수한 경쟁률을 기록했다.금융결제원에 따르면,올해 1월 분양한 ‘동대구역 우방 아이유쉘’은 동신초와 동대구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입지 여건을 갖춰 126.1대 1의 경쟁률을 거뒀다.전주시 우아동에서 공급된 ‘전주 우아한시티’도 동신초,우아중, 기린중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19.1대 1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는“최근 분양시장에서 30-40세대가 주요고객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안전하고 우수한 교육 여건을 누릴 수 있는 곳이 주목받고 있다”며 “특히, 단지 앞 초등학교가 위치해 어린자녀들이 큰 대로변을 건너지 않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갖춘 곳으로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는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은 기본이고, 능곡지구의 교육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단지는 도보거리에 장현4초등학교(2021년 3월 개교 예정)가 계획돼 입주와 동시에 어린 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지구 내 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고, 능곡초·중·고교가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이미 형성된 능곡지구의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 상업시설에도 다수의 학원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도보거리에서 해선과 신안산선(예정)이 지나는 시흥능곡역이 위치하고, 강남행 광역버스와 일반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교통편의성이 높다. 서안산IC와 연성IC가 인접해 제3경인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서울 도심 및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2025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선과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신안산선 등 교통 호재를 갖춰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로 높은 주거 편의성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영화관, 아울렛, 패밀리 스포츠시설 등이 입점하는 대형상업시설 플랑드르(2021년 2월 준공예정)와 근린생활시설이 계획돼 있고, 이미 완성된 능곡지구 인프라를함께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단지와 인접해 군자봉과 능골공원,중앙공원 등 자연녹지와 다수의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화공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직주 근접을원하는 주거 수요도 풍부할 전망이다. 또한 장현지구는 비규제지역에 해당해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고, 체계적으로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3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5개동,전용면적 84~101㎡,총 345가구 규모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2021년 12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