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 확대로 제2도약”
-신제품 ‘치킨마요덮밥’, ‘설렁탕밥’, ‘닭곰탕밥’ 출시
-포트폴리오 지속 확대…글로벌 마케팅도 강화

CJ제일제당의 햇반컵반 프리미엄 신제품 3종 ‘햇반컵반 치킨마요덮밥’, ‘햇반컵반 설렁탕밥’, ‘햇반컵반 닭곰탕밥’ 이미지 [제공=CJ제일제당]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출시 4주년을 맞은 CJ제일제당 ‘햇반컵반’이 프리미엄 신제품과 함께 제 2의 도약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로 더욱 높아진 소비자 기대치를 충족시키며 시장 견인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해 햇반컵반 프리미엄급 신제품 4종(낙지콩나물비빔밥, 버섯곤드레비빔밥, 버터장조림비빔밥, 스팸마요덮밥)을 내놓은 데 이어, ‘햇반컵반 치킨마요덮밥’, ‘햇반컵반 설렁탕밥’, ‘햇반컵반 닭곰탕밥’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3종 모두 좋은 원재료와 4무(無)첨가를 내세운 프리미엄 제품들이다.

햇반컵반 치킨마요덮밥은 국내산 닭고기에 달콤하고 고소한 간장마요소스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도시락 베스트셀러 메뉴 수요층을 겨냥했다. 진한 사골국물에 소고기를 듬뿍 넣은 ‘햇반컵반 설렁탕밥’과 진한 육수에 국내산 닭고기를 결대로 찢어 넣은 ‘햇반컵반 닭곰탕밥’은 1인 보양식으로 제격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햇반컵반은 기본 메뉴 18종과 프리미엄 메뉴 7종의 총 25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2015년 4월 론칭한 햇반컵반은 지난해 10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메가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닐슨코리아 기준 상온복합밥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70% 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이 ‘원밀 솔루션(One Meal Solution)’이 가능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소비자 입맛과 니즈를 충족시켰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별도 반찬 없이 즐길 수 있는 고품질 한끼 메뉴를 다양하게 내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점이 가장 큰 인기 비결”이라며 “소비자 연령대, 상황, 시즌 등에 따른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며 마케팅 활동에 주력한 것도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국내 성과를 기반으로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햇반컵반 매출과 인지도 확대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영국, 호주 등 현지 한인마켓과 메인 스트림 시장을 중심으로 햇반컵반 글로벌 매출은 매년 4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2016년 대비 해외 매출을 3배 이상 성장시킬 계획이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