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럴드e렛츠런]한국마사회, 2019년 재활승마지도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재활승마 시행 모습[렛츠런파크 제공]

[헤럴드경제=정경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이달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2019년 재활승마지도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원서를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모입인원은 총 10명이며, 교육기간은 4월 11일부터 8월 7일까지 약 4개월간이다. 교육은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말산업교육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재활승마 이론 및 실기, 말운동관리, 말장구관리 등 재활승마지도사 양성에 특화된 것으로 이론 및 실습을 모두 포괄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승마장, 말 목장 등 말산업체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교육시작일 기준 미취업 상태에 있는 자(고용보험 미가입자) ▷말산업 구직자로서 교육수료 후 한국마사회 협약기업(재활승마센터, 승마장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자 ▷구보 수준 이상의 말 기승이 가능한 자 등이다. 양성기관 졸업(예정)생 및 장애인 자원봉사활동 경험자는 우대할 예정이다.

서류심사와 적성ㆍ실기 및 면접평가, 가입학 평가를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교육기간 동안 교육비는 전액 국가지원 되고, 숙식 및 월 20만원의 훈련수당이 별도 제공된다.

kwat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