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노션, 환아 위한 가상놀이터 ‘힐링정글’ 캠페인 영상…유튜브 1000만뷰 돌파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현대해상은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에 각각 설치한 가상의 놀이터 ‘힐링정글(Healing Jungle)’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노션 제공]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 아픈 아이들을 위해 병원 내에 마련한 가상의 정글 놀이터 ‘힐링정글’에 대한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현대해상은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에 각각 설치한 ‘힐링정글(Healing Jungle)’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보험업계에서는 유튜브 단일영상 조회수가 1000만뷰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 1월 19일 영상이 온에어된 지 2개월여 만이다.

4분 분량의 힐링정글 캠페인 영상은 어린이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아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치료에 지쳐가는 환아와 부모, 어린이병원 의료진의 인터뷰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콘텐츠를 개발한 과정을 담고 있다. 이후 병원 복도에 설치가 완료된 힐링정글을 처음 만난 아이들이 웃음을 되찾고, 힘든 치료를 잠시나마 잊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같은 감동 스토리에 많은 이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영상을 중간에 끌 수가 없다. 제목처럼 아픈 아이들한테 위로가 되길 바란다”, “가슴이 따스해지는, 좋은 활동” 등 환아들의 빠른 쾌유를 바라는 댓글이 대부분이다.

현대해상 공식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영상에도 1200여개의 ‘좋아요’가 눌러졌으며, 영상은 110회 이상 공유되고 있다.

이노션과 현대해상은 병원을 즐거운 공간으로 변화시켜 어린이 환자들의 두려움 극복과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힐링정글을 설치하고 캠페인 영상까지 제작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기술과 프로젝터 및 모션 센서 등을 통해 가로 6미터, 세로 2미터의 스크린에 구현된 힐링정글은 단순히 놀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활동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어린이 환자의 부모, 의사, 간호사 등 각 분야의 관계자와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만들어졌다.

황미은 현대해상 CCO(최고고객책임자) 상무는 “힐링정글을 통해 아픈 아이들이 건강해지길 바라는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현대해상의 따뜻한 기업문화와 마음이 느껴지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힐링정글 캠페인 영상은 현대해상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HicarHilif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