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늘도 나쁨” 미세먼지 퇴치, 제약업계 잰걸음
점안제, 스틱포장약, 세정제, 마스크 등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현대약품 ‘루핑점안액’, 동아제약 ‘아이봉C’, ‘아이봉W’, 보령제약 ‘용각산쿨’, 동국제약 ‘황사마스크’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27일에도 서울 도심의 미세먼지 지수가 ‘나쁨’을 지속한 가운데, 대한민국 삶의 질을 침해하는 요인 중 하나인 미세먼지 극복을 위해 토종 제약업체들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 중 하나로,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 또는 호흡기 및 심혈관 질환 등 질병의 발생 위험을 높인다.

제약업계는 미세먼지의 영향을 가장 쉽게 받는 눈이나 호흡기 등을 관리 할 수 있는 인공눈물, 안구세정제, 호흡기 의약품 등의 제품들을 앞다퉈 내놓는 상황이다.

현대약품의 ‘루핑점안액’은 히알루론산 나트륨이 함유된 무방부제 일회용 점안제이다. 천연눈물과 유사한 성분 및 생체 성분 추출물 등으로 구성됐으며 수분감이 풍부한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휴대가 간편한 0.5㎖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눈에 수분감을 유지시켜주면 유해균으로 인한 결막염이나 각막 손상, 안구건조증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보령제약의 ‘용각산쿨’은 순수 생약 성분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는 제품으로, 미세먼지로 자극받은 목의 자정 작용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용각산쿨은 폐와 기관지를 다스리는 데 오래도록 쓰이고 있는 한약재 길경을 비롯해 세네가, 행인, 감초, 인삼, 아선약 등이 함유돼 있다. 과거엔 작은 숟가락으로 떠먹었는데, 요즘엔 간편한 1회용 스틱 보장의 과립형이 나와 격세지감을 느끼게 한다.

동아제약의 ‘아이봉’은 먼지, 땀, 콘택트렌즈, 화장품 사용 등으로 인해 생긴 눈 속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안구세정제로, ‘아이봉C’, ‘아이봉W’ 두 종류로 선보이고 있다.

‘아이봉C’는 각막 보호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각종 비타민이, ‘아이봉W’는 비타민 B12와 비타민 B6가 함유돼 있다.

미세먼지의 1차 방어선 마스크의 경우 동국제약이 0.6μm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차단할 수 있는 KF80 보건용 마스크를 내놓았다. 4중 구조의 고효율 필터를 사용했으며, 코 부분이 편안하게 밀착되도록 제작해 불편함 없이 착용할 수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