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보공단, 원주시와 ‘상생ㆍ사회적 가치 구현’ 위한 사회공헌협약 체결
건보공단은 17일 원주시와 ‘지역사회 상생ㆍ협력 및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7일 원주시와 ‘지역사회 상생ㆍ협력 및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건보공단과 원주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육아 지원 공동 사업 ▷시민복지 ▷농촌 경제 지원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공단은 내년에 완공예정인 원주시 반곡동 소재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에 ‘장난감 도서관’ 개관할 예정이며, 올해 겨울부터 취약계층에 냉난방 연료를 지원하는 등 에너지 복지 향상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김용익 공단 이사장은“공단은 강원혁신도시내 대표공공기관으로서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해 더욱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한 책임감으로 시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지원 및 적극적인 협조로 사업추진이 잘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많은 지원을 해주신 공단에 원주시민을 대표하여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