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 생활정보 공공데이터 100종 개방
[사진제공=경기도]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에서 가장 유치원이 많은 지자체는? 정답은 수원시. 총 197개(2017년 기준)의 유치원이 있다.

그렇다면 초등학교가 가장 많은 지자체는? 정답은 용인시로 100개(2017년 기준)의 초등학교가 있다. 이처럼 우리 생활과 관련된 교육, 의료, 인구, 교통 등 100종의 데이터가 새롭게 개방된다.

경기도는 오는 30일부터 인구, 교육, 의료 등 생활과 밀접한 7가지 데이터 등 공공데이터 100종을 도가 운영 중인 공공데이터 포털 사이트 ‘경기데이터드림’을 통해 개방한다고 29일 밝혔다.

눈에 띄는 개방 데이터목록을 보면 ▷소아 야간진료 병원 현황 ▷약국 현황 ▷여권사무대행기관 현황 ▷카셰어링 차고지 현황 ▷임대주택 현황 ▷유기동물 보호 현황 ▷체감온도 정보 ▷텃밭 분양 정보 ▷노인의료복지시설 현황 등이다.

이와 함께 도는 인구, 교육, 의료, 교통, 주거, 문화, 체육 등 7가지 지표를 골라 이들의 연도별 변화와 시·군 비교도 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지표 비교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경기데이터드림은 경기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공데이터 포털로, 경기도와 여러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경기도 관련 데이터 1400여종을 개방하고 있다.

경기도는 이번 데이터 추가 개방과 함께 시각장애인 등 저시력자를 위해 글자 확대기능과 음성 지원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