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사이트호’ 화성 착륙 성공…인류 역사상 8번째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미 항공우주국의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호가 27일 새벽 화성 착륙에 성공했다. 지난 5월5일 발사 이후 206일 만이다.

인사이트호가 화성 안착을 알려온 시각은 미 동부시간 기준 이날 오후 2시54분께(한국시간 27일 오전 4시54분)다. 화성에서 지구까지 송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8.1분인 만큼, 인사이트호의 실제 착륙 시간은 2시46분쯤으로 추정된다.

CBS뉴스는 “인사이트호가 고난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7분 동안의 아슬아슬한 EDL을 성공했다”고 했다.

탐사선이 대기권에 진입해 화성 지표면에 안착하기 까지 7분 동안은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지구 대기의 1%에 불과한 대기권의 마찰력을 이용해, 탐사선이 아무런 해를 입지 않고 착륙해야 하기 때문이다.

인사이트 호는 대기권 진입용 열방패와 낙하산을 이용해 하강한 뒤, 마지막 단계에서는 역추진 분사로켓으로 평형을 잡아 무사히 화성 표면에 착륙을 마쳤다.

이로써 지난 5월 5일에 지구에서 발사된 인사이트 호는 206일 간의 여정 끝에 인류 역사상 8번째로 화성착륙에 성공한 탐사선으로 기록을 남겼다.

화성의 지질 조사가 제1 임무인 인사이트호는 행성 핵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행성 내부 온도를 측정하며 화성에 있을지 모를 지진을 관찰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