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체국금융개발원, 서울소재 13개 공공기관과 사회적 가치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체국금융개발원(원장 박백수)을 비롯한 13개 공공기관은 지난달 31일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공공기관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여기관은 우체국금융개발원, 국제방송교류재단, 사회보장정보원, 시청자미디어재단,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이다.

이번 협약은 서울지역 공공기관들이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협업 활동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13개 공공기관은 지난 6월부터 실무협의체인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이하 공공혁신 서울협의회)’를 발족, 구체화된 협력분야를 협의해왔다.

공공혁신 서울협의회는 국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공공혁신 프로그램 운영,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기업 지원,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 및 자립성장 지원 등에 힘쓰기로 했다.

각 기관은 협약 내용에 따라 공공혁신 캠페인 전개(상생협력, 반부패청렴, 갑질근절 등 12개 분야),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청소년 진로콘서트), 일자리창출을 위한 채용박람회 참가(서울협의회 공동채용설명회 형태로 진행), 혁신활동 공동 점검 및 진단, 공공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등을 연내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정기적인 공공혁신서울협의회 운영을 합의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들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공동사업을 위해 기관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며 공공기관의 협업이 선순환 구조로 정착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공공혁신 서울협의회 혁신업무실무자들은 다양한 기관이 함께 혁신분야 협력을 통하여, 바람직한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데 앞장서는 바람직한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우체국금융개발원 박백수 원장은 “이번 협약과 같은 공공기관 간의 자발적 협력이 공직사회에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하며, “지속적 혁신으로 국민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