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종로구, 기초생활수급 설명회 개최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31일 오전 11시 구청 한우리홀에서 ‘기초생활보장수급 신규 책정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신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들에게 복잡한 제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각종 복지서비스 혜택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구는 설명회를 통해 대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 및 수급자의 권리 등에 대해 빠짐없이 안내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종로구는 2013년부터 그간 총23회에 걸쳐 기초생활수급 신규 책정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수급자가 받는 혜택 ▷수급자의 의무와 신고사항 ▷기타 각종 복지정책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왔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권역별로 총10회에 걸쳐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고 ‘찾아가는 설명회’를 실시했으며, 개인별 맞춤형 복지상담 또한 진행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종로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다. 이러한 구의 노력으로 현재까지 지역 내 총 1677명의 수급자가 설명회에서 기초생활수급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오는 31일 열리는 설명회에는 120여명의 신규 수급자가 참석해 ▷기초생활수급자의 권리와 의무사항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수준 향상 및 적정의료이용을 위한 안내 ▷영구임대·임대주택 신청자격 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최근 들어 끊임없이 문제가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등 각종 금융사기예방교육 또한 함께 실시한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