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동주 ‘썸남’ 알고보니 ‘IT 억만장자’
[사진=TV조선 ‘라라랜드’]
[헤럴드경제=이슈섹션] TV조선 ‘꿈꾸는 사람들이 떠난 도시-라라랜드’에 소개된 서동주 남자친구가 지식공유 웹사이트 설립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일 방송된 ‘라라랜드’에서 서정희 딸 서동주는 샌프란시스코 생활을 보여주고 “현재 만나고 있는 사람”을 소개하며 연인과의 데이트를 공개했다.

스포츠경향은 8일 서동주의 ‘썸남’은 미국 지식공유 웹사이트 ‘쿠오라(Quora)’ 공동 설립자인 찰리 치버(Charlie Cheever)로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찰리 치버를 소개하는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그는 페이스북 엔지니어 겸 관리자로 재직한 후 2009년 동료 애덤 댄겔로와 함께 지식공유 사이트 ‘쿠오라’를 설립했다. 현재는 자문위원으로 남아있으며 2016년에는 모바일 앱 코드 번역 ‘Expo.io’의 최고경영자로 활동 중이라 전한다.

지난 2011년 그가 블룸버그 TV ‘블룸버그 웨스트’ 코너에 출연해 자신의 웹사이트 Quora에 대한 인터뷰 동영상도 유튜브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해당 방송에서는 그의 웹사이트 쿠오라가 500~600밀리언 달러(한화 6,000억원)의 가치가 있다고 설명한다.

찰리 치버는 ‘페이스북’ 마크 주커버그나 ‘인스타그램’ 케빈 시스트롬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美 IT 스타트업 설립자이며 사이트 가치로 판단하면 그는 이른바 억만장자인 셈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