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대통령 “폼페이오 방북, 결정적 전진 계기되길”
[헤럴드경제=이슈섹션]문재인 대통령은 7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고 방한한 마이클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장관을 접견한 자리에서 “미국과 남북한 모두에 아주 중요한 날”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폼페이오 장관을 만나 “폼페이오 장관께서 오전에 북한을 방문하시고 방북이 끝나는 대로 곧바로 한국으로 와서 회담에 임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오늘 (폼페이오 장관이) 김정은 위원장을 만났다고 들었다”며 “그 결과에 전 세계 관심이 쏠려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번 폼페이오 장관 방북과 곧 있을 제2차 미북 정상회담이 한반도의비핵화와 평화 프로세스에 되돌아갈 수 없는 결정적인 전진을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앞서 문 대통령에게 7일 “오늘 북한 방문에서 상당히 좋고 생산적인 대화를 나눴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말했지만, 아직 우리가 할 일이 상당히 많지만 오늘 또 한 걸음 내디뎠다고 평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께 감사드린다. 제가 북한을 방문한 다음 곧장 여기에 방문한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이 비핵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여기를 곧장 방문한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감사의 말씀을 전해달라고 했다”며 “문 대통령과 한국이 여기에 오기까지 상당히 많은 역할을 했고, 남북정상회담과 여러 다양한 것을 통해 여기까지 오는 것으로 전 세계는 보고 있다”고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