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정밀화학, 지역사회 저소득 가정에 핸즈온 봉사

- ‘한국 세계 문화 유산 팝업북 200권’ 전달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롯데정밀화학 샤롯데봉사단(대표 이홍열)은 (사)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임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만든 ‘한국 세계 문화유산 팝업북 200권’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팝업북은 임직원과 가족들이 지난 한 달 동안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해 만들었다. 팝업북에는 한국의 세계 문화유산인 고인돌, 무령왕릉, 장경판전, 창덕궁, 수원화성, 조선왕릉이 담겨 있으며, 입체적으로 표현된 사실적인 그림으로 아이들에게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와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번에 제작된 팝업북 200권은 (사)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핸즈온(Hands On) 봉사는 봉사자가 손으로 직접 만든 물품을 전달하는 봉사 프로그램으로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틈새 시간에 봉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정밀화학 샤롯데봉사단은 4년째 핸즈온 봉사로 팝업북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울산 장생포 고래 문화 팝업북 150권을, 2016년에는 학습과 언어 발달을 돕는 미니 팝업북 430권, 2017년에는 550권을 직접 만들어 후원하는 등 지역의 특색과 문화를 알리고 어린이들의 성장을 돕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