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 美 ‘VIP 어워드’ 최고제품 선정
미국 트와이스지로부터 VIP 어워드를 수상한 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 [제공=대우전자]

- 美 트와이스誌 기름없이 튀기는 기능 등 호평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 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이 미국 가전 전문 유력 매체 ‘트와이스(TWICE)’로부터 복합오븐 분야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2013년부터 격주로 발간되는 트와이스지는 매년 미국 내에서 판매된 가전제품을 분야별로 나눠 최고 가전제품을 선정하는 ‘VIP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평가단은 유통업계에 종사하는 바이어들로 구성되고 제품 특징과 디자인, 소비자 혜택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이번에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프라이어 오븐은 ▷기름 없이 튀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기능 ▷내부 회전 팬의 열기로 음식물을 골고루 익히는 컨벡션 기능 ▷석쇠에 굽는 그릴 기능 ▷해동 및 조리 역할을 하는 전자레인지 기능 ▷발효 기능 등 5가지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이다.

업계 최초로 ‘튀김용 전용 용기’를 채용해 에어프라이어 기술을 적용한 복합 오븐으로 감자튀김, 수제 돈까스 등 8가지 튀김요리를 자동조리 할 수 있다.

특히 할로겐 적외선을 이용한 ‘광파 히팅’ 방식과 ‘다이나믹 컨벡션 모터’를 장착해 빠르고 효율적인 조리가 가능하다. ‘제로온’ 기능으로 대기 전력도 완벽 차단했다.

이밖에 ‘논스틱 코팅’ 방식으로 기름 때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오븐 내부를 고열의 증기로 청소할 수 있는 ‘스팀 크리닝’ 기능을 적용해 찌든 때나 음식물 찌꺼기를 10분 이내에 제거할 수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제품 전면에 블랙미러 디자인과 메탈을 활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프라이어 오븐’은 현재 전세계 30개국에서 매년 2만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아마존, 월마트, 로우스 등 주요 유통점 온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진행 중이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 VIP 어워드 선정은 주요 고객인 유통 파트너들로부터 대우전자의 제품 경쟁력을 인정 받은 쾌거” 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북미 시장에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