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숙사 품은 편리한 업무환경과 세제 혜택까지,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

정부의 잇단 부동산 규제 강화로 인해 지식산업센터가 안정적인 부동산 투자처로 재조명 받고 있다.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과 다양한 세제혜택을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주로 1인 기업이나 벤처기업, 스타트업 등의 중소형 기업들이 사무실을 직접 분양 받거나 임차해 사용한다.

취득세와 재산세가 감면되며 부가세를 환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업체들은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메리트가 돋보인다. 더불어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장기 융자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장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향후에도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와 다양한 금융 혜택을 지닌 지식산업센터로 실수요자들이 몰릴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포공항-여의도-강남까지 이어지는 골든라인 역세권을 품은 지식산업센터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의 분양이 눈길을 끈다.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5가 43번지 외 4필지에 들어서는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지하 3층~지하 18층, 총 연면적 28,238.04㎡ 규모로 김포 마곡업무지구, 여의도, 구로, 가산, 강남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와 도로망 접근성을 확보했다.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업무에 최적화된 중·소형평면의 공간 구성과 창고시설, 하늘마당, 그린테라스 등의 근린생활시설까지 원스톱 비즈니스가 가능하게 설계됐다.

게다가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안양천과 한강뷰를 함께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조망권과 인근의 선유도 공원, 목마공원, 용왕산근린공원 등도 직원들의 휴식공간으로써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 지식산업센터 내 근무직원들의 업무 만족도까지 충족시켜 업무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에는 ceo, 파트너, 임직원 복지를 위해 기숙사 127실이 마련된다.

아파텔 특화 시공사인 대명21이 안양천뷰를 누릴 수 있는 원룸형 소형 상품 및 주거 상품 브랜드인 투웨니퍼스트의 대표적인 혁신평면 3bay, 테라스형 상품으로 설계해 더욱 가치 있고 공간활용성이 뛰어난 기숙사가 선보일 예정이다.

기숙사가 있는 지식산업센터는 입주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기숙사 입주민들을 위한 별도 출입구를 만들어 프라이버시 보호에 힘썼다. 이러한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시설은 아파트, 오피스텔보다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를 선택하기 전 교통 여건과 주변 생활인프라 등을 살펴봐야 한다. 서울 및 각 지역 이동은 원활한 비즈니스 활동과 지식산업센터 단지 내 직원들의 업무 환경에 대한 만족도와도 직결되기 때문이다.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미디어와 금융, 산업 등의 효율적인 업무 연계에 편리하며 여의도, 상암, 마곡, 구로, 강남까지 잇는 비즈니스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주변의 주민센터, 코스트코, 롯데마트, 이대목동병원 등의 생활 편의 시설이 인접해 시설을 이용하기에도 좋다.

분양 관계자는 “유망한 지식산업센터의 조건은 주변 지구로 연결된 교통 인프라와 주변 상권의 배후수요가 크게 작용한다. 그런 점에서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밸리는 초역세권과 주변 교통 인프라 구축이 뛰어난 만큼 미래 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기업체들이 받을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세제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입주와 투지의 호기는 지금”이라고 힘줘 말했다.

한편 ㈜대명이십일이 선보이는 투웨니퍼스트밸리의 홍보관은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5가 32-2(코트론빌딩 5층)에 마련돼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