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정 “김포몽실학교서 무한한 가능성 펼쳐달라”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5일 (구)김포교육지원청을 새롭게 단장한 김포몽실학교 개교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교식을 축하하기 위해 김포시장, 시의회의원, 경기도의회의원, 초 중고 학생 및 교원, 학부모, 지역 및 유관 기관 관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이 교육감은 “미래로 열려있는 많은 가능성을 지역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학생들이 김포몽실학교에서 또래공동체를 만들고, 그 안에서 스스로 꿈을 찾고, 무한한 가능성을 펼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교육은 미래의 희망을 만드는 것”이라며, “통일 시대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모든 분들이 힘을 모아 김포만의 특색 있는 교육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교육감은 김포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준비한 토론회에서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통일체험교육을 강화하고, 체험학습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학생들이 다가 올 통일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통일 시민 교육, 남북 학생 교류, 남북 학생들이 함께 하는 통일 이야기 등을 단계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몽실학교는 경기교육의 핵심 가치인 학생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최초로 만든 마을공동체학교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