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민갑룡 경찰청장 청문보고서 채택…“직무 능력ㆍ자질 갖춰”
[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24일 오후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해 ‘적격’ 의견을 담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안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현장 경험의 부족, 경찰청 인사 운영 개선 및 일부 수사 이슈 등에 관해 답변이 불명확했다는 지적이 있었으나 경찰청장으로서의 직무 수행능력과 자질을 갖춘 것으로 판단된다”며 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안위는 민 후보자의 장점으로 “후보자가 지난 30여 년간 경찰관으로 재직하면서 합리적이고 꼼꼼한 일처리로 조직 내ㆍ외부에서 두터운 신망과 존경을 받고 있다는 점, 경찰 내 기획 전문가로서 수사구조개혁ㆍ자치경찰제 도입 등 경찰 개혁과제에 관해 폭넓은 이해를 갖고 있다는 점, 후보자의 도덕성ㆍ재산 등 개인 신상과 관련해 특별한 문제점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는 점”을 꼽았다.

앞서 전날 열린 민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현장경험 부족’ 등이 지적됐지만 개인 신상과 관련된 지적은 나오지 않아 비교적 여야 공방이 적었다는 평가가 나왔다.

여야는 이날 오전 민 후보자와 문재인 대통령의 사적 관계 등을 두고 일부 공방을 벌이며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오후로 미루기도 했다.

민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채택됨에 따라 민 후보자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공식 업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re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