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행복한성공컨설팅, ‘빅데이터 HRD플랫폼’으로 중기부 지원받아
8월 기업교육 플랫폼 출범…기술특허 출원도

빅데이터 기반 ‘온라인 HRD(인적자원개발) 플랫폼’이 나와 주목받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 모델로, 특허도 출원돼 8월 출범한다.

19일 행복한성공컨설팅(대표 양용훈)에 따르면, 자사 온라인 HRD플랫폼 사업이 중기부로부터 지원을 받았다. 중기부의 지원을 받는 사업은 ‘창업성장기술개발’과 ‘세대융합창업캠퍼스’ 2건이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교육컨설팅 업계에서는 드물게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온라인 HRD플랫폼을 사업모델로 삼아 특허출원을 한 상태”라며 “기존 방식과 차별화되는 빅데이터 활용 및 스마트 LMS(러닝 매니지먼트 시스템) 기술 도입으로 새로운 기업교육 플랫폼을 탄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중기부 ‘창업성장기술개발’ 사업은 외부기술 도입 및 R&D 집약도가 높은 기술기반 중심의 고기술분야 기업에 기술개발비를 지원한다.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사업은 기술·경력·네트워크를 보유한 숙련된 중장년과 아이디어가 풍부한 청년을 매칭해 창업팀을 발굴하고 초기창업 전단계를 집중 지원한다. 우수한 기술창업분야 창업팀을 대상으로 창업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유망 세대융합형 기업으로 육성을 돕는다.

행복한성공컨설팅 양용훈 대표는 “빅데이터를 이용한 교육플랫폼을 다음달 개설한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추천해주고 학습자가 교육과정 기획, 평가 단계까지 가능한 스마트러닝 기술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양 대표는 ‘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리에이팅하라’의 저자로 자기개발서 부문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자기경영 전문가로 주목받았다. 그는 한국생산성본부 책임전문위원으로 교육, 컨설팅, 강의, 연수 등 다양한 분야 사업을 실시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