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남북해빙 모드 경기북부권 부동산 시장 활기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 7월 6일 분양홍보관 개관 예정

-남북관계 개선 속 경기북부 지역 개발 가시화 투자자 및 수요 늘어
-의정부시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한국토지신탁,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 내달 분양 예정

경기북부 지역이 부동산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인접한 경기북부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다.

실제, 경기북부 지역은 그동안 북한 리스크로 저평가 받아왔던 곳이 많았다. 하지만 한반도 평화의 움직임이 조성되자 이 틈을 타 경기북부 개발사업을 추진하려는 지자체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지역발전에 따른 기대감에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는 중이다.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 조감도, 자료제공: 한국토지신탁>

그 중 최근 투자자 및 수요자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지역으로 의정부시가 꼽히고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물꼬를 틀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의정부에는 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이전하여 생긴 공여지에 경기북부행정타운과 을지대학 캠퍼스와 을지대학병원이 2020년 개원을 목표로 공사 진행중에 있으며, 2019년 착공 예정인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나리벡시티, 의정부 복합문화단지 개발사업(2020년 예정) 등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윤곽을 드러내면서 또 다른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뿐만 아니다. 교통 호재 소식도 잇따르고 있다. 예비 타당선 조사중인 GTX -C노선(의정부~군포 금금정)과 SRT(수서~의정부)가 계획돼 있어 강남권으로 2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인근 공인중개사에 따르면, “남북관계 개선 조짐이 보임에 따라 개발이 가시화되면서 투자자들의 문의가 늘고있다”며 “땅 주인들이 호가를 2배 이상 높여 부르거나 내놨던 매물을 거둬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1호선 의정부역 바로 앞 황금입지 입지에 들어서는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이 7월 6일 홍보관 개관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99-6번지에 들어서며, 지하3층~지상24층, 총 349실 규모로 구성되는 주거시설이다.

■ 초역세권, 풍부한 생활인프라 등 의정부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 많은 관심 예상돼

이 단지는 교통, 생활, 문화, 자연 등 원스톱 생활 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의정부 최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먼저, 뛰어난 교통망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은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1번출구 직선거리 25m에 위치하고 경전철 의정부역이 5분 거리에 들어선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여기에 지난해 6월 개통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의정부 중심 상업지구에 위치한 만큼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반경 1km 내외에 의정부역사 내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의정부제일시장, 의정부시청, CGV, 로데오거리, 버스터미널, 역전근린공원 등이 모두 위치하고 있다.

이처럼 풍부한 수요를 갖춘 입지에 위치한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은 1~2인 가구 실사용자들을 위한 소형 규모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24층 고층의 확 트인 조망권 확보와 발코니, 다락방(일부세대) 등이 설치되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이밖에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新DTI 및 DSR 적용으로 소형 상품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데다 비규제 지역으로 전매제한, 청약규제 등에 자유롭다는 것도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은 평범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아닌,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바로 앞에 위치한 최고 입지의 주거상품이다”라며 “규제를 빗겨간데다 풍부한 임대수요, 뛰어난 생활 인프라 등을 갖춘 만큼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 분양 홍보관은 7월 9일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80(의정부동 494) 센트럴타워 2층에 오픈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