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배숙 “소득주도성장, 비현실적 이야기”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가 26일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 시흥공구 상가조합을 방문해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는 26일 “소득주도성장은 실무를 하는 사람 입장에서 보면 비현실적인 얘기”라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인천 남동공단의 한 중소기업과 서울 금천구의 한 상가에서 개최한 간담회에서 “지금은 한반도 평화 분위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조금 있으면 곳곳에서 경고음이 나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일자리가 계속 감소하고 실업률은 계속 올라가고 있다. 무엇인가 잘못되어가고 있다는 것”이라며 “오늘 청와대가 경제수석과 일자리수석을 경질한 것은 그에 대한 문책과 반성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소득주도성장을 근본적으로 재검토하고 정책전환을 해야 하는데, 경질된 경제수석을 다시 소득주도성장 특별위원장으로 만들었다”며 “결국 소득주도성장을 포기하지 않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조 대표는 “실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문제가 남북 평화 분위기에 가려 있다”며 “이번 국회에서 해야 할 일은 이들의 어려움을 푸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석수가 적어 큰 힘이 되지 못해 너무 죄송하다”며 “평화당이 그런 목소리를 내면서 여러분들 곁에 같이 있겠다”고 약속했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