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삶의 여유가 다르다…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케렌시아’ 분양 단지 공급

직장인 10명 중 9명 건강 적신호, 삶의 질 향상 중요도↑,
역세권·편의시설·업무지구 가까운 주거지에서 누리는 삶의 여유 필요

최근 워라밸이나 욜로 등 삶의 질 향상과 개인의 행복이 중요시되면서 ‘케렌시아’라는 단어도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케렌시아(Querencia)’는 스페인어로 투우장의 소가 잠시 숨을 고르고 다음 싸움을 준비하는 영역을 의미한다. 바쁜 현대인들도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자신만의 휴식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에서 비롯되며 이른바 ‘케렌시아’ 주거 공간이 직장인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구인구직 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1,04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복수응답 가능)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9명은 질병을 겪고 있으며 만성피로에 가장 많이 시달리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질병의 원인으로는 운동 부족(51.5%), 심한 업무 스트레스(47.7%), 불충분한 휴식(46.4%) 등이 있어 직장인 대부분은 몸과 마음의 휴식이 매우 필요한 상황인 것이 확인됐다.

이처럼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과 안정을 주는 ‘케렌시아’가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역세권, 편의시설, 직주근접한 업무지구 등의 요소를 갖춘 분양 예정 단지들이 있어 주목해볼 만하다.

금강주택은 인천광역시 도화지구 2-3블록에 공급하는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9~84㎡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위치한 도화지구에서는 인천지방합동청사가 2019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맞은편에 어린이도서관이 인접해 있으며, 근린생활시설과 점포형 주택단지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도화지구 내 다양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근린공원이 다수 위치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두산건설은 7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일대에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를 총 1187가구 규모로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상 32층, 10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 가구가 전용면적 69~84㎡의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됐다. 동진원1공원, 동백호수공원, 한들공원, 다올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성이 높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은 6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한강신도시 내 Ab-22블록에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로 조성된다. 오솔길공원,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동시에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 등 지 인근에 문학대공원, 전주덕진공원, 완산공원 등의 공원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단지 동쪽으로는 전주천이 흐르고 있어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이다.

유림E&C는 오는 7월, 경기 동탄2신도시 업무복합 3블록에서 주거시설과 업무시설, 상업시설을 갖춘 복합단지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을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약 30만㎡ 규모의 동탄여울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며, 동탄역 복합환승센터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지하 4층~지상 49층, 3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71~96㎡, 아파트 312가구와 전용면적 22~33㎡ 오피스텔 600실 등 총 91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 지하 4층~지상 25층 1개 동 365실 규모의 오피스와 연면적 1만4,697㎡, 159실 규모의 상업시설인 ‘오슬로애비뉴’도 함께 구성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도주택㈜은 7월 대구 수성구 파동 118-211번지 일원에 ‘더펜트하우스 수성’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의 세대는 단독형 내부설계 3층 구조이며 17개동, 전용면적 140㎡ 84가구, 150㎡ 59가구 등 총 14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전 가구에서 앞산 조망이 가능해 사계절의 변화를 있는 그대로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법니산, 수성못 등 쾌적한 자연환경과 수성구의 도심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전 가구에 넓은 테라스와 알파룸 등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최첨단 보안시스템으로 안전성도 갖췄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