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글로벌4차산업EMP펀드’ 판매

-전 세계 4차 산업혁명 주식 및 ETF에 투자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전 세계 4차 산업혁명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4차산업EMP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 (이하 ‘미래에셋글로벌4차산업EMP펀드’)를 판매한다.

‘미래에셋글로벌4차산업EMP펀드’는 펀드의 자산을 주로 ETF에 투자하는 EMP(ETF Managed Portfolio’)전략을 도입한 상품이다. 전 세계의 유망한 4차 산업혁명 관련 ETF를 선별하고 ETF 비용, 거래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를 진행한다.

신한금융투자는 “ETF에 투자하는 방식의 운용은 정보기술(IT)뿐 아니라 산업재, 헬스케어, 경기소비재 등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섹터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가 있어 개별 섹터, 개별 기업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상품은 또한 미국뿐 아니라 일본, 유럽, 중국, 이스라엘 등 다양한 국가에 대한 투자를 통해 국가별 분산투자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총 보수비용은 연 1.85%이며 환매 수수료는 없다(Class C1기준). 펀드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환헤지가 가능한 주요 외화자산을 대상으로 헤지를 실시하는 상품이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1588-0365)에서 확인 가능하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