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이번에도 “벨라시티 깜짝쇼가 있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 중도금무이자 혜택으로 문의 증가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전매 무제한으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주목

-원주 최고 주거지 단계동의 풍부한 생활인프라 및 교통은 ‘덤’

최근 분양시장은 정부가 대출규제를 강화하면서 중도금무이자를 제공하는 분양단지가 실수요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우선 올해 초 신DTI와 DSR을 도입해 실수요자의 장벽이 높아져 중도금무이자 혜택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특히 지난 3월 도입된 DSR은 채무자가 실제로 1년 동안 갚아야 할 모든 대출의 원금과 이자가 연간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계산해 대출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때문에 입주 시까지 별도의 금융비용이 들지 않는 단지들에 실수요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원주 향토기업 SG건설이 ‘봉화산 벨라시티 3차’를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분양에 나서 실수요자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전매 무제한지역으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490-3번지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59㎡, 84㎡ 등 전 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총 499세대 규모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과 동시에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춰 상반기 원주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파트다. 롯데마트, 하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문화쇼핑시설인 메가박스와 AK프라자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선 복선전철과, 원주~여주 수도권 전철연장, 원주~제천 복선전철이 개통예정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작년 개통한 KTX만종역에 차량으로 5분이면 도착해 서울역까지 1시간이 소요돼 높은 서울접근성과 KTX 최대 수혜지라는 점이 돋보인다.

◆ 벨라시티 1차, 2차를 통해 인정받은 상품성, 특화서비스로 실수요자 ‘이목집중’

‘벨라시티’는 단계동에서 이미 인정받은 브랜드다. 1차, 2차에 이어 3차로 분양되는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총 1,904세대로 구성돼 원주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또한 ‘벨라시티’는 SG건설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부대시설을 제공해 높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1000세대 이상 규모가 큰 아파트는 주변으로 교통망이나 생활편의시설이 우선적으로 형성돼 실수요자에게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원주 최초 특화설계라는 점도 수요자의 구미를 당긴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원주 최초 ‘부분 임대형평면’을 제공한다. 부분임대형 아파트는 욕실, 주방, 현관을 2개로 구분해 원룸형 임대까지 가능하다. 집주인은 집 한 채로 월세, 전세 등 다양한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정부의 대책에도 불구하고 중도금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의 부담을 덜었다”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뿐만 아니라 원주 최고 주거지로 각광받는 단계동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문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산 벨라시티 3차’ 견본주택은 강원 원주시 단계동 1122-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8일 개관할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